캐리어 종류별 선택방법 공유
이번 황금연휴 어디갈까 여행계획을 세우고 예약 완료!!
이제 출발하려고보니 캐리어가 너무 오래돼 바퀴도 고장났고 스크래치도 많고, 하나 새로 구입하고 싶다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캐리어의 종류별 장단점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캐리어는 여행이나 출장을 위해 짐을 휴대할때 아주 중요한 아이템 입니다.
다양한 종류와 기능이 있으며 본인에게 적합한 캐리어가 어떤스타일인지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캐리어의 종류
- 소프트 캐리어
재질 : 천, 나일로, 캔버스 등의 유연한 소재로 만들어 졌으며, 가볍고 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 합니다.
외부 포켓이 많아 소지품을 쉽게 꺼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방수기능이 약하고 내부 내용물이 보호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또한 날카로운 물체에 찢길 위험이 있어요.
- 하드캐리어
폴리카보네이트, ABS,알루미늄 등의 단단한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을 하드캐리어라고 합니다.
내구성이 강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물건을 보호하고 방수와 방진 기능이 있습니다.
단점은 무겁고 유연성이 부족해 좁은 공간에 넣기 어려우며 외부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 캐리어
소프트와 하드소재가 결합된 형태를 말합니다.
두가지 캐리어의 장점을 적절히 결합하여 상대적으로 가볍고 충격 보호도 됩니다.
단점은 높은 가격대가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2. 캐리어 크기
- 20인치 (기내반입용)
1박2일 여행에 적합 하여 항공사 규격에 맞아 별도의 수하물 요금이 없는 사이즈 입니다.
- 21~26인치 (중형 캐리어)
3~5박 여행에 적합한 사이즈 입니다.
3-4인 가족이 사용한다면 주말1박여행 정도의 사이즈가 될 듯 합니다.
- 27인치 이상 (대형 캐리어)
장기 여행이나 여러명의 짐을 보관할때 사용.
큰사이즈로 항공사 수하물 규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3. 캐리어 선택방법
캐리어 구매시에는 목적에 맞는 크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여행일수와 짐의 양을 고려하고 기내 반입여부 및 수하물 규격을 꼭 체크하고 침을 챙겨야 합니다.
그리고 몇가지 부속품을 알려드리면 바퀴도 2바퀴/4바퀴 제품이 있는데, 2바퀴는 울퉁불퉁한 길에서 이동이 더 수월하지만 4바퀴는 무게분산이 좋아 사용하기에 간편합니다.
손잡이 부분은 높이 조절이 가능한지, 튼튼한 내구성이 있는 소재인지 체크하고 구매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중요한 장금장치 : TSA잠금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 보안을 강화 하는게 좋아요
( TSA잠금 이란 : 미국 교통안전청에서 승인한 장치로, 수하물을 쉽게 점검할수 있도록 설계된 장치 입니다.)
추가로는 방수가 되는지, 확장이 되는지, 내부수납 등의 공간 구조등을 고려하여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간단하게 몇가지 캐리어 관리팁을 알려드리면
캐리어를 사용 후 바퀴워 손잡이를 정기적으로 점검 하는게 좋아요. 캐리어의 바퀴같은 경우는 별도 구매할 수 있어서 간단하게 수리가 가능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