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 더칠드런 국제 어린이마라톤 아이와 함께한 뜻깊은 시간
지난해 2024년 참가했던 내용 공유드릴게요.
2025년도 어린이 마라톤도 곧 접수를 받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어떻게 운영되었는지 몇 가지 공유드립니다.
왜 돈 주고 뛰는 거지? 마라톤은 물론 운동과 거리가 아주 먼 나였는데, 아이가 생기고 아이와 추억을 만들고자 이것저것 경험하다 보니 마라톤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결과론적으로도 아이에게 정말 뜻깊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마라톤 신청
우연히 SNS로 알게 되었어요, 아이와 함께 천천히 뛰어도 된다는 점 아이들을 위한 기부와 나눔의 의미가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아서 바로 신청했어요. 참가비는 1인 2만 원 이었고요, 참가비를 내면 기념티셔츠, 배번호표, 완주메달, 기념품까지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우리 아이는 미취학 아동으로 4KM를 뛸 수 있을까 싶어서 공원에서 연습도 했어요. 아주 많이 힘들어 하더라구요. 실전에서는 잘 뛸수 있을까 싶었죠.
마라톤 당일
행사장에 도착하니 가족들이 많이 있었어요, 저희 아이 또래 아이들도 많이 보여서 걱정하지 않고 맘 놓고 즐길 수 있겠더라고요. 접수 부스에서 미리 신청한 참가키트를 받았는데, 빨간색 기념 티셔츠와 배번호표, 그리고 완주 후 받을 메달 쿠폰까지 들어있었어요. 아이는 티셔츠를 보자마자 바로 입고 너무 신나 보였어요.
출발 전 몸풀기 체조를 하는 시간이 있었고, 아이의 신난 모습이 너무 행복했어요.
출발신호가 울리고 아주 폴짝폴짝 오두방정이더라고요. 생각했던 데로 얼마 뛰지 않아 벌써 힘들어했고 저희는 거의 걸어 다녔어요.
중간중간 포인트마다 응원하는 스태프들이 있어서 더 재밌고 힘이 났어요, 코스 곳곳에 세이브 더칠드런에서 마련한 체험 부스도 있어서 쉬어가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어요. 예를 들어 "어린이를 위한 응원 메시지 쓰기 " " 전 세계 친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적기 등 체험 부스들이 있어서 힘들지 않게 뛰었던 것 같아요.
완주!!
어찌어찌 꾸역꾸역 완주를 하고 메달을 받으니 정말 뿌듯해했어요.
참가자 전원에게는 마라톤 기념 완주 메달과 어린이용 텀블러, 간식세트를 나눠주었어요.
메달을 정말 소중하게 간직하며 뿌듯해하는 모습을 보니 참가하길 정말 잘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에도 신청할 수 있으면 꼭 신청하려고 합니다.
우리 아이와 함께 뜻깊은 마라톤 행사 세이브 더칠드런 국제어린이 마라톤 다 같이 신청해요~